Windows/OpenGL

02. OpenGL 학습을 위한 기본 지식 - 표준과 기본요소

Ohjeonghak 2014. 10. 11. 13:1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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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래픽스 표준화 

주전산기 독립성  동일한 프로그램을 가지고서 다양한 모든 하드웨어에서 사용 가능
 장비 독립성 입·출력 장비가 달라도 동일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 명령은 동일해야 함
프로그램 언어 독립성 어떠한 프로그램 언어 사용 가능
 운영자 이식성 새로운 프로그램 사용법을 누구라도 쉽게 터득 가능해야 함

 

    => 최적의 질서를 유지, 현존하거나 잠재하는 문제들에 대해 공유성과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규정을 제정

    (빨리 발전하기 위함)

 

 

ISO 그래픽 표준 (크게 두 가지 흐름)

 GKS (Graphical Kernel System) : 1985년, 가장 먼저 정착된 표준으로 주로 2차원을 위주로 한 내용
 GKS-3D : GKS 확장으로 3차원 그래픽스의 대두에 따라 이를 확장.
 PHIGS (Programmer's Hierarchical Interactive Graphics System)
 : 주로 3차원 모델링, 가시화 등에 주안점을 둔 표준

    

 

그래픽스 기본 요소

 

 

- 기본 요소 속성 : 기본 요소가 지니고 있는 현재의 외양 값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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